Home  >  People  >  Researcher


CELLAPEUTICS BIO

RESEARCH


모두가 누리지 못하면 혁신이 아니다.

It is not innovation if no one enjoy it.

우리는 최고의 세포치료 연구·개발 전문가 그룹입니다. 우리의 사명은 모두가 누리는 세포치료의 혁신입니다.

우리는 생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구하며 " 세포치료의 새로운 글로벌 표준"을 만들어 갑니다.

 김경규 박사는, 지난 2000년부터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비정형 핵산의 구조 및 기능 연구, 다제내성균의 내성기전 및 새로운 항생제 개발, 그리고 체세포 직접 분화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개발 등 세포의 작용 원리 및 질병의 원인 규명과 같은 기초연구부터 치료제 개발과 같은 응용연구에 이르는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여 오고 있다.


현재까지 200여 편의 논문을 국제저널에 발표하였고 35편의 국내외 특허를 출원 등록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 중 많은 논문을 Nature, PNAS, Nucleic Acid Research, Chem Soc Rev, Biomaterials 등 impact factor 10 이상인 각 분야 최상위 저널에 발표함으로써 연구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08년부터 줄기세포의 분화 관련 연구를 시작하여 줄기세포 및 체세포를 특정 기능의 세포로 전환 혹은 분화시키는 연구 방법을 꾸준히 연구해 왔고, 이러한 연구 결과를 생화학 분야 최상위 저널 및 국내외 특허로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세포분화에 대한 오랜 기간의 연구 know-how를 통해 체세포를 치료용 세포로 직접 전환하는 기술인 "CELLACON® Platform"을 정립하였고, 이러한 기술을 사회에 환원하여, 근본적인 치료가 불가능한 퇴행성/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기여하고자 2020년 3월 셀라퓨틱스 바이오를 창립하였다.

CHIEF TECHNOLOGY OFFICER

셀라퓨틱스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장


KIM KYUNGMIN
CTO / Ph.D.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박사

미국 국립보건원(NIH) 선임연구원

Ubix Therapeutics 책임연구원

現, 셀라퓨틱스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장

Management Headquaters

셀라퓨틱스바이오는 인재혁신, 시스템혁신을 통해 기술혁신을 이루어 갑니다.


KANG, SUNGWOOK
COO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CJ종합기술원

KT&G생명과학(구 머젠스)

메타센테라퓨틱스

現, 셀라퓨틱스바이오 부사장


우리는 모두가 동등한
치료의 기회와 권리를 꿈 꿉니다.